결국... 아디다스: 칸예 웨스트 (YE)의 이지 (YEEZY) 브랜드 계약 파기, 이지갭 (YEEZY-GAP), 온라인 스토어 폭파!

2022. 11. 14. 08:47이슈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다. 영국의 축구 감독 퍼거슨이 남긴 이 명언은 십 년이 지난 지금도 유효하였다.

아아... 잔인한 사람, 그는 왜 칸예 웨스트에게 이 이야기를 해주지 않은걸까?

결국... 아디다스 (Addiads): 칸예 웨스트 (YE)의 YEEZY 브랜드 계약 파기, YEEZY-GAP, 온라인 스토어 폭파!




사건의 발달은 이지의 9번째 시즌에서 발표되었던 'White Lives Matter' 가 프린팅 된 티셔츠였다.


https://imnottroll.tistory.com/4

 

발렌시아가, 공식적인 카니예 웨스트와 (Ye)와의 공식적인 손절, 겟 아웃 (GET OUT)!

WWD(우먼즈 웨어 데일리) 매거진에 따르면, 발렌시아가는 카니예 웨스트와의 관계를 완전히 정리했다고 밝혔다. (단독: 발렌시아가, 예와의 관계를 정리) https://wwd.com/fashion-news/fashion-scoops/demna-bal.

imnottroll.tistory.com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겠다)



이에, 지지 하디드 등 많은 샐러브리티들이 이것에 대해 칸예 웨스트를 공개적으로 비난하였으며,
이에 대해 칸예 웨스트는 그들에게 자신을 비난하라고 한 '유대인'들 따위에 휘둘리지 않겠으며

(이것에 대해 맥락을 완전히 이해하긴 어렵지만, 정재계와 연예계에서 자신의 몰락을 바란다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는 듯 하다. 그는 이전부터 자신을 음해해려는 사람들이 있다고 이야기하며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모습을 수 차례 보여준 바 있다),


'유대인들' 에 대한 전쟁을 선포한다는 트윗을 남겨,

...

전쟁을 선포한다... (바로 패배)


그리고 그것이 그의 마지막 유언이었습니다 (현재 남아있던 그의 마지막 소통 창구였던 트위터는 이미 날아가버린 상태이다).


그리고 이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발렌시아가는 재빠르게 이슈에 대처해 칸예 웨스트를 손절했고,
이어, 이지-갭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던 GAP은 이지-갭 온라인 스토어를 폭파, 남은 물량 전부를 폐기하겠다고 밝혔다.

(아마 ,이미 이지-갭 스토어에서 주문하신분들은 당연하겠지만 갭스토어로 정상적으로 이전 처리되실듯 하다)

현재, 이지갭 스토어에 접속하면 GAP의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그리고 어찌보면 지금의 이지를 만들어 주었던 아디다스-이지의 '아디다스'는 더 이상의 아디다스-이지의 생산을 없을거라고 공식적으로 밝혔으며 (https://www.adidas-group.com/en/media/news-archive/press-releases/2022/adidas-terminates-partnership-ye-immediately/)

(다만, 이전처럼 아디다스-이지의 디자인권은 아디다스가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디다스 브랜드 네임으로 비슷한 디자인이 나올 것으로 예측된다. 하지만, 아디다스가 독일에 뿌리를 둔 기업인 만큼 다시 이지라는 네이밍으로 출시하긴 어려워 보인다)

증오 행위에 강경대응 하겠다는 메시지를 남긴 아디다스, 일부 직원들은 아디다스사의 늑장 대응에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츌하기도 하였다.



지금까지 아디다스-이지의 유통을 진행하였던 '풋락커' 또한 이지의 모든 드랍스를 내리고 남은 물량을 전부 폐기하겠다고 밝혔다.

사실, 본인이 검은색 피부를 가졌던 만큼, 그와 흑인 사회의 갈등과 기행 등에서는 일말의 이해가 있을 순 있었을 지도 모르겠다고 본인 (나)은 생각한다.




하지만, 건드리지 말아야 할 벌통을 건드린 그는









음. 더 이상 우리가 만나보긴 어려울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