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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세상에서 가장 핫한 명품 브랜드는? 2023년 4분기, 리스트 인덱스 LYST INDEX

topyuumi 2024. 2. 1. 08:27

 
 

2024년 1월, 지금 그리고 이번 겨울, 가장 핫했던 브랜드는?

 
 
매분기마다 패션 엔진을 통한 검색량, 판매량 등의 다양한 정량적인 지표를 통해 브랜드별 순위를 비교하는 리스트 인덱스의 23년 마지막 분기이자, 24년 첫 보고서가 공개되었다.
 
경기침체와 함께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명품 업계에서는 어떤 브랜드들이 살아남았을까?
 
 

2023년 4분기, 오늘의 주인공은?

 
 

LYST INDEX 리스트 인덱스: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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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 인덱스는 패션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분기별 순위로써, 리스트는 매년 2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자체 패션엔진을 통해, 판매량, 언급량, 검색량 등 리스트 플랫폼 안팎의 데이터를 취합하여 매분기마다 화제가 된 브랜드와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인공은? 1위~10위

 
 
 

 
 
 
 이번 분기 보고서의 제목 [ 인기를 넘어서 ] 에 가장 잘맞는 두 브랜드로써,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명품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고 유니클로 호보백이 명품의 수요를 넘어서며 소비자들의 능지가 날이 갈수록 상승하는 가운데,
 
단순히 톡톡튀는 마케팅 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게 된 지금 이 시기에 디자인과 혁신으로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하며 두 자매 브랜드 프라다 PRADA -미우미우 MIU MIU 가 함께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뒤로는 2023년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택된 조나단 앤더슨의 로에베 LOEWE 와 함께,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ETA  클래식 3형제인 생 로랑 Saint Laurent, 베르사체 Versace , 발렌티노 Valentino 등 이어지는데,
 
다니엘 리 효과로 빠르게 인기순위에 올랐던 버버리 Burberry 가 그 등반 만큼이나 다시 빠르게 식어가고 있는 반면,
 
 

이번 24FW 패션위크에서 주목해야 할 브랜드: 위기의 버버리

또 다시 한해를 여는 패션위크가 시작되었다.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는 300여개 브랜드의 런웨이 중,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쇼를 꼽자면? 바로 위기의 버버리 Burberry 이다. 위기의 버버리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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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단순히 독립 규모의 브랜드가 아닌 하나의 명품 레이블로써 자크뮈스 Jacquemus 의 위치가 견고해지고 있다.
 
 

자크뮈스의 지난 홀리데이 캠페인

 
 
이번 분기 자크뮈스는 개인적인 친분을 과시하던 제니를 통한 캠페인과 특히 명품의 수요가 높은 상하이-서울 등의  팝업 스토어를 통해 관심을 환기하였다.
 
 

11위~20위

 
 
프라다 와-미우미우가 자매 브랜드로써의 시너지를 뽐냈다면,
 
한때 케어링의 형제 브랜드로써 관심의 최상위권에 위치했던 구찌 Gucci 와-발렌시아가 Balenciaga 가 각각 11위와 12위를 차지했다.
 
미켈레의 퇴장으로 인해 한동안 꾸준히 하락했던 구찌의 인기는, 조금 더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점점 더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최고의 디자이너 (였던 것), 발렌시아가의 뎀나 즈바살리아와 구찌 (였던) 알레산드로 미켈레

 
 
한때, 아동학대 캠페인 스캔들로 대중의 손가락질을 받으며 불매 운동 Cancel balenciaga 에 시달렸던 발렌시아가는, 이번 로스엔젤레스를 배경으로 했던 24년 가을 컬렉션과 자신의 뎀나 자신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았던 여름 컬렉션이 10억 뷰잉을 받으며, 불매 Cancel 가 다시 취소 Cancel 되었다고 한다.
 
이어지는 순위는, 아직까지 순위를 지키고 있는 디젤Diesel 
 
그리고 300만원 짜리 명품 가방과 의류 컬렉션의 순위를 비교하는 이 자리에서  5만원짜리 속옷을 파는 킴 카다시안의 브랜드 스킴스 Skims 가 깜찍하게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으며, 어그 Ugg 또한 계절 수요를 맞아 많은 사람들의 찾는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세련되고 (엄청나게) 부유한 전문직 여성들을 위한 디자인을 위시하던 피비 필로가 셀린느를 나갔던 이후, 그녀의 대체로써 등장했던 올슨 자매의 더 로우 The Row 는 오히려 피비 필로가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한 이번 분기에 500만원 이상의 고가 가방들의 수요가 크게 순위를 견인하며 처음으로 자신들의 이름을 순위권에 올리게 되었다. 
 
 

나 이거 무슨 영화 한 장면인줄 알았자나 근데 법정에 출석하는 모습을 담은 기자 사진이라네? 기네스 펠트로의 더 로우

 
 
이어지는 순위는 디올 Dior루이비통 Louis Vuitton, 펜디 Fendi  등 LVMH의 프레스티지 브랜드들과 함께, 로에베와 마찬가지로 23년 올해의 디자이너였던 조나단 앤더슨의 JW 앤더슨 JW Anderson 이 마지막 순위를 지켜냈다.
 
 

주목해야 할 브랜드

 
 
 
아번 분기 가장 많은 상승세를 받았던 브랜드는, 킴 카다시안 등이 착용했던 빅토리아 베컴 과 테일러 스위프트가 착용했던 랄프 로렌, 젠다이야, 로에베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퍼포먼스 브랜드 이 차지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들

 
 
이번 분기 가장 인기있던 제품들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법정룩으로 눈길을 모았던 기네스 펠트로와 여성들의 워너비인 켄달 제너의 사랑에 힘입어 꾸준히랭크되고 있는 더 로우와 어그, 코스, 랄프로렌 등 다양한 셀러브리티들의 픽들이 사람들의 인기를 관심을 끌었다.
 
 

 
 
*23년 3분기
 

지금 세상에서 가장 핫한 명품 브랜드와 제품은? 2023년 3분기, LYST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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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lyst.com/data/the-lyst-index/q423/

The Lyst Index – Fashion’s Hottest Brands and Products Q4 2023

Prada moves into the number one spot for the third time, with searches up 41% year-on-year, and its thoughtful, cohesive collections are driving demand worldwide.

www.ly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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