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의 킴 존스 X 헤네시 X.O, 코냑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스니커즈와 킴 존스의 헤네시 X.O 스페셜 에디션 발매 정보

2023. 3. 14. 10:21발매

 

 

킴 존스와 헤네시 X.O의 첫 번째 만남

 

 

디올의 남성복 디자이너이자, 펜디의 여성복 디자이너인 이 시대에 가장 바쁜 남자 디자이너 킴 존스가 이번엔 자신의 이름을 걸고 코냑 브랜드인 헤네시와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디올의 킴 존스 X 헤네시 X.O,  코냑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스니커즈와 킴 존스의 헤네시 X.O 스페셜 에디션 발매 정보

 

 

킴 존스 X 헤네시 X.O

 

 

올해도 어김없이 이상 협업들이 서서히 관측되는 와중에 흥미로운 발매 소식이 한 가지 전해졌다. 

 

나이키부터 사카이, ERL, 버켄스탁 까지 여러 브랜드와 경계없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했던 디올의 킴 존스가 이번엔 디올이 아닌 자신의 이름을 걸고 주류 브랜드 (??) 와 스니커즈 (???) 를 발매한다는 소식이었다.

 

명실공히 이제는 시대를 대표하는 명인으로써, 헤네시사의 공식적인 첫 번째 패션 아이템의 출시를 맡게 된 킴 존스는 "헤네시 코냑의 오래된 유산과 저만의 고유한 디자인 가치를 헤네시 X.O에 맞게, 고풍스럽고 시크하게 담아내기위해 노력했습니다." 라고 밝히며, 이번 컬렉션의 테마를 소개하였다.

 

사실 언뜻 이해하기는 쉽지 않지만, 우리 모두가 알듯 LVMH의 H는 헤네시의 H이고, 킴 존스는 루이비통 그룹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이기 때문에, 멀리서 보면 뭐지? 하는 생각이 들지만 오히려 들여다보면 이해하기 어렵지는 않다.

 

 

킴 존스 X 헤네시 X.O 발매 3종 및 가격, 구매처

 

 

아무튼, 해당 협업을 통해 발매를 기다리고 있는 아이템은 총 3가지이다. 

 

 

못생겼어

 

 

먼저 킴 존스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구현한 헤네시 XO 마스터피스 디캔터와 헤네시 XO 한정판 70cl, 마지막으로 협업 스니커즈이다.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킴 존스의 창의적인 쿠튀르 감각으로 완성된 한정판 디캔터는, 티슈 페이퍼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병을 감싸는 드레이프 디자인으로 특수 개발된 티타늄 케이스로 완성되었다. 가격은 25,000 파운드. 한화로 약 4천만원이며 (0을 카운트하다가 잘못 세고있는줄 알았다), 3월 27일 영국의 플란넬스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못생겼어2

 

 

한정판 주류의 경우 출시될 디캔터의 '기성복' 버전으로, 같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지만 병을 감싸는 드레이프 된 오브제는 알루미늄으로 완성되었다고 한다. 가격은 200파운드, 한화로 약 30만원 가량. 마찬가지로 3월 27일 플란넬스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마지막은 많은 분들이 기대하실 한정판 스니커즈!

 

 

반응형

 

 

잘생겼어 !!!!

 

 

헤네시의 고풍스러운 보틀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스니커즈 Kim Jones HNY Low의 기본 골대는 농구화 버전으로 이태리의 LVMH의 신발 공장에서 코냑 색상의 누벅 가죽으로 제작되었다. 고무와 테크니컬 솔로 장식된 밑면에는 헤네시와 킴존스의 로고가 새겨졌으며 뒤꿈치에는 헤네시와 킴 존스의 이니셜인 KJ가 음각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에는 다른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보틀을 감싸는 천을 덧댄 형태의 드레이프 된 더스트백과 함께 증류주 숙성에 사용하는 특별한 오크 상자에 제공된다고 한다. 가격은 620 파운드, 한화로 약 100만원 가량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3월 17일 HBX.COM 등에서 발매 예정이다.

 

 

 

HBX - 하입비스트가 엄선한 글로벌 패션&라이프스타일

200개 이상의 세계 최고의 럭셔리, 스트리트웨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및 남녀 모두를 위한 아카이브 컬렉션을 HBX에서 만나보세요. 무료 배송 혜택 및 편리한 반품 서비스.

hbx.com

 

 

요즘 같은 시대에 오크상자에 넣어 배송을 한다니 참으로 파격적이고 파괴적인 발상이 아닐수가 없다고는 생각이 들지만, 한정판인만큼 물량이 많지는 않을테니 그러려니 하도록 하자. 무엇보다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나온 반면, 가격은 상대적으로 합리적 (???) 이어서,  많은 분들이 눈여겨 보시지 않을까 싶다. 내가 신지는 않겠지만 선물로는 정말 좋을 듯. 주류와 보틀은 영국에서 직접 구매하시거나, 스케줄이 힘드신다면 구매대행을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겠다. 유학생분들도 많이 해주시니 (???), 수요가 너무 많지 않다면 구매는 (아마도..?) 어렵지 않아 보이신다.

 

당장 나와있는 라인업은 HBX와 플란넬스에 한정되지만, 라인업이 추가된다면 추후 다시 한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