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가장 핫했던 패션 브랜드와 상품은? 명품 순위, 리스트 인덱스 LYST INDEX 2022년 4분기 리포트!

2023. 2. 8. 12:55이슈

 

 

리스트의 겨울을 정리하는 22년 마지막 리포트!

 

 

리스트 인덱스는 LYST 라는 자체 패션 검색엔진과 소셜 미디어, 판매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전 분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검색량, 판매량, 언급량 등) 브랜드를 살펴보는 것으로, 이번 호를 기점으로 5주년을 맞이했다고 한다 (와~축하해요 짝짝짝)!

리스트는 우리가 어떤 상품을 구글에서 영문으로 검색하시면 대부분 만날 수 있는 상품들은 LYST로 링크되어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광범위한 데이터를 쌓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매분기별 가장 뜨거운 브랜드를 산출하여 발표하고 있는데

 

사건 사고가 많았던 2022년의 겨울이었던 만큼, 이번 분기의 순위 변동 또한 심상치 않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이번 겨울 가장 핫했던 패션 브랜드와 상품은? 리스트 인덱스 LYST INDEX 2022년 4분기 리포트! 

 

 

헤드라인: 틱톡과 Z세대의 주도로 바뀌고 있는 명품의 판도!

 

 

명품의 판도가 다시 한번 달라지고 있다!

 

 

이번 분기 리포트에서는 크게 눈에 띄지 않았던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랭크되며, 리스트로썬 상당히 정리하기 어려웠다고!   XX 브랜드는 틱톡에 12억 회 이상 뷰잉되며 순위권에 올라왔고, XXX 는 틱톡에서 단일 품목으로 4억 7850만뷰를 기록하며 순위를 견인했다고 한다! 

 

 

겨울간 이 엄청난 뷰잉을 자랑했던 브랜드들은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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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겨울 가장 핫했던 브랜드 1위는?

 

 

1위는 프라다~ 짝짝짝

 

 

짜잔~ 2022년 올 겨울의 주인공은  프라다 PRADA 였습니다~~! 짝짝

 

라프 시몬스가 합류한 이후 끝없이 오르고 있는 프라다의 순위가 드디어 정점을 찍었다! 언제나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하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는 패션으로 주목받고 있던 프라다의 디자인은 파인 주얼리에도 닿아, 이번 시즌에는 재활용 금으로 만든 주얼리를 론칭했다고! 뿐만 아니라 로고가 들어간 낮은 굽의 메탈릭한 슬링백은 없어서 사지 못하는 여성의 잇템으로 자리잡으며지난 시즌 2순위에서 1순위로 도약하며 미우미우와 함께 트렌드의 정점을 찍고 있다! 

 

 

2위~5위

 

 

예측할 수 없었던 1등을 봤으니 다음은 예측할 수 있는 친구들이 등장할 차례~

 

 

늘 보이는 익숙한 친구들!

 

 

2위부터 5위는 늘 보던 구찌 발렌티노 등이 위치해있다!

 

미켈레가 짤린 이후, 많은 우려를 받았던 (받고 있는) 구찌 GUCCI는 지난 리포트 1위에서 2위로 안착, 나름 대로 순위 방어에 성공한 모습이다! 미켈레의 마지막 시즌 효과를 받은 것일까? 3분기에만 25억 8,100만 유로의 매출을 올리며 엄청난 관심을 받은 구찌! 다음 시즌은 발렌티노 출신인 새로운 디렉터 사바토 드 사르노와 함께 새로운 구찌를 준비하고 있는데~ 과연 다음 시즌 구찌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구찌가 알레산드로 미켈레를 쫓아낸 진짜 이유, 구찌사의 고민과 차기 디렉터에 대한 추가소식

* * * 해당글은 익명의 소식통을 통해 매거진에 입수되어 전해진 소식으로 본문에 적시된 내용들은 그럴수도 아닐수도 있다.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20년만에 구찌에서 '쫓겨' 났다 20년간 구찌 (Gu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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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는 겨울의 강자 몽클레르 MONCLER ! 지난 3분기에서는 17위에 머물렀으나, 역시나 겨울이되어 귀신같이 돌아왔다! 이번 사카이의 파리 컬렉션에서는 일부 몽클레르의 협업 제품들을 공개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당분간은 만날일 없겠지만 겨울이 되면 돌아올 몽클레르의 새로운 제품들을 기다려보도록 하자!

 

 

 

파리패션위크에서 발견된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사카이 X 몽클레르, 사카이 X 칼하트 WIP, 꼼데가

다음 겨울을 기다리게 하는 새로운 협업들 언제나 새로운 모습으로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는 파리패션위크가 막을 내렸다. 다가오는 겨울에도 몇 년째 이어오고 있는 Y2K:복고풍이라는 큰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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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복을 론칭했던 효과였을까? 끝없이 올라가는 미우미우 MIUMIU는 결국 4위에 닿았고, 영국의 패션어워즈에서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되었던 피엘파울로 피춀리의 발렌티노 VALENTINO는 5위를 차지하며 명성을 지켜냈다!

 

 

6위~10위

 

 

오 못보던 친구가 올라왔네요? 6위부터 10위의 심상치 않은 변화!

 

 

로에베가 크게 도약한 10위권!

 

 

다니엘 리 이후, 다시 가격을 올리며 (?) 다시 명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ATA 는 지난 분기 11위에서 6위로 상승! 디자인뿐만 아니라, 평생 가죽 제품을 케어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며 진정한 명품으로 발돋움하며 6위에 안착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으로 지브리와의 마지막 협업을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는 로에베 LOEWE지난 분기 14위에서 7위로 높게 상승했다! 켄달 제너, 하일리 비버, 테일러 러셀 등의 셀러브리티를 등장시킨 틱톡 바이럴 비디오에서 #LoewePufferJacket이 4억 7만뷰를 기록하며 로에베의 순위를 견인했다고!

 

 

 

업데이트: 로에베 X 하울의 움직이는 성 공식 공개, 얼리억세스 오픈

로에베X하울의 움직이는 성, 로에베와 지브리의 마지막 협업 로에베 LOEWE X 하울의 움직이는 성, 로에베의 새로운 지브리 스튜디오 협업 로에베의 새로운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파리로 날아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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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지는 8위는, 기자의 피라미드를 배경으로 신비로운 컬렉션을 진행했던 디올 DIOR 이 9위와 10위는 메타버스와 킴 카다시안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돌체 앤 가바나 DOLCE & GABBANA생 로랑 SAINT LAURENT 이 차지했다! 

 

 

11위~15위

 

 

어디까지 가세요? 그의 추락은 어디까지인가! 1위부터 결국 11순위로 까지 떨어진 발렌시아가가 드디어 등장했다!

 

 

도약보단 부진이 많았던 15위권의 순위!

 

 

부적절한 캠페인으로 많은 논란을 빚은 발렌시아가 BALENCIAGA 는 11위에 안착했다! 나름 선방을 한 것이라고 봐야할 지, 끝없이 추락 중인 것이라 봐야할 지, 3월 새로운 패션쇼를 준비하고 있는 발렌시아가는 다시금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까? 

 

12위는 나이키 NIKE, 이어지는 13위는 베르사체 VERSACE 였으며 14위에는 순위가 똑 떨어진 펜디 FENDI 가 펜디의 설립자인 프랑카 펜디의 부고를 알리며 위치했다!

 

15위는 루이비통 LOUIS VUITTON! 루이비통 또한 자신의 경쟁자인 구찌처럼 계속해서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 컬렉션에서는 팝업 디렉터를 내세웠으나 신통하진 않았던 듯? 이제는 정말로 버질 아블로의 빈 자리를 채우지 못하면 순위권에서도 아예 물러나게 생겼다! 몇몇의 디자이너들이 계속해서 후보에 오르고 있다는 소문이 들리지만, 정말 이 정도로 계속해서 하락한다면 누가 폭탄을 떠 맡으려고 할지.. 루이비통의 다음을 기다려 보도록 하자!

 

 

16위~20위 

 

 

누구세요? 진짜 처음보는 친구가 올라온 16위부터 20위!

 

 

새로운 친구들이 등장한 탑 20!

 

 

늘 핫하다고 하지만 신통치 않았던 디젤 DIESEL 은 지난 순위 8위에서 16위로 루이비통과 함께 가장 많은 하락을 기록했다! 글렌 마틴스라는 일류 디자이너가 합류했으나, 근본적으로 디자인보단 바이럴로 떠올랐던 브랜드였던 만큼 거품이 꺼지며 그 하락세도 철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수면 위를 빼꼼 내밀었던 디젤의 고개는 더 이상 보지 못하는 것일까? 

 

17위는 무려 어그 UGG! 우리에게 익숙한 겨울의 강자 어그가 드디어 탑 20에 들어왔다! 물론 겨울이 지난 다음 분기에는 볼 수 없겠지만, 익숙한 친구가 보이니 왠지 반갑기도 하다! 저렴한 가격대로 Z세대의 틱톡에서도 #ugg로 12억 뷰 이상을 자랑하며 기염을 토한 어그는, 텔파와의 협업과 셀러브리티들의 착장으로 매 겨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8위는 오는 20일, 다니엘 리의 새로운 컬렉션을 준비하고 있는 버버리 BURBERRY! 보테가 베네타를 소생했던 다니엘 리는 신화는 계속될까??

 

19위는 리 브랜딩과 릴 나스와의 협업, 그리고 메타버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코치 COACH 또한 순위권에 올라왔다! 워낙 대중적인 브랜드다보니 작은 변화에도 큰 순위 변동이 있는 듯하다!

 

다른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끝없이 나락으로 가고 있는 자크뮈스 JACQUEMUS 는 다행히 마지막 문고리를 잡았다! 물론, 탑 20에 오른 다른 브랜드들과는 달리 단일 브랜드로 활동하며 상당한 규모의 차이가 있는 만큼, 선방하고 있다고는 할 수 있지만~~ 꽤 많은 관심을 받으며, 높은 순위를 유지했던 자크뮈스가 추락하고 있는 만큼, 더 이상 인기를 얻지 못하면 이제 조금은 힘이 빠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든다!

 

 

가장 핫했던 제품 탑 10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나, 가장 핫했던 제품에 변동이 있는 것도 이색적이다!

 

 

 

범인은 역시나~ 벨라 하디드!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의 로제 등 셀러브리티들의 착장에 빠짐없이 등장하고 있는 생 로랑의 이카 쇼퍼백이 이번 분기 가장 뜨거운 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독특한 질감과 맥시한 크기로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진을 연출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듯?

 

2위는 프라다에서 말씀 드렸던 프라다의 슬링백과 이번에도 지지가 신어 핫해지고 있는 닥터 마틴이 3위로 등장! 겨울의 강자 아크네 스카프는 6위, 그리고 켄달 제너, 헤일리 비버 등의 착장으로 천 만원대의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받았던 로에베의 푸퍼가 7위로 랭크되었다.

 

 

 

로에베 (LOEWE) 켄달 제너·헤일리 비버, 역풍 제대로 맞고 있는 로에베의 신상 여성복 바이럴 근황

로에베의 신상 천 만원짜리 자켓, 맙소사! 로에베가 내놓은 새로운 의상에 대한 평가가 현재의 추위를 이겨내는 듯 하다! 겨울철 칼바람보다 매서운 로에베의 새로운 천만원짜리 자켓에 대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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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핫했던 제품 순위에 텔파가 없는 건 상당히 오랜만인거 같은데, 텔파 역시 약간 주춤하고 있는 것일까?

 

 

 * *

이번 분기에도 많은 변동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올라간 친구들보다는 내려간 친구들이 훨씬 눈에 띈다. 언제나 정점에 있던 구찌, 루이비통, 발렌시아가가 다음 분기에 극복하지 못한다면 이제는 정말 위험해 보이는데~~ 과연 이번 분기는 어떠한 소식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함께 기다려 보도록 하자~!!

 

2022년 3분기 리포트 정리

 

LYST INDEX (리스트 인덱스) 2022년 3분기, 지금 가장 핫한 패션 명품 브랜드는?

LYST 인덱스의 이번 분기 (2022년 3분기 / 7월~10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https://www.lyst.com/data/the-lyst-index/q322/ The Lyst Index: Fashion’s Hottest Brands and Products Q3 2022 The Lyst Index is the industry’s quarterly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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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분기 리포트 원문 링크

https://www.lyst.com/data/the-lyst-index/q422/

 

The Lyst Index: Fashion’s Hottest Brands and Products Q4 2022

The Lyst Index is the industry’s quarterly report that ranks fashion’s hottest brands and products.

www.ly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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